"정보 연동으로 고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대화할 수 있어 VIP 고객을 만들 수 있고, 매출의 80%가 단골 고객에게서 발생해요" 윙잇은 자체 제작 상품을 롯데백화점 등에 입점하며 식품시장에서 실력을 입증받은 온라인 간편식 편집숍입니다.윙잇은 채널톡을 통해 성공적으로 VIP 고객 관리를 했어요. 채널톡은 다른 상담 메신저에 비해 VIP를 만들면서 긴밀하게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차별점을 갖고 있거든요. 가장 큰 장점은 고객정보 연동이에요.다른 메신저를 사용하면 단순 닉네임이나 아이디 등만 보이기 때문에 고객을 이해하고 상담하기가 어려웠죠.채널톡은 고객정보가 연동되어 어떤 물건을 구매했으며, 얼마나 우리 홈페이지에 자주 들어오는 고객인지, 이전에는 어떤 문의를 했는지 등 다양한 정보를 보면서 고객과 대화할 수 있습니다. 고객 입장에서는 했던 말을 반복하지 않아도 되고, 자신의 상황을 알고 상담해주기 때문에 훌륭한 고객경험을 가져갈 수 있죠.윙잇은 인스타그램, 문자, 채널톡을 활용한 실시간 대화 등 적극적인 고객 커뮤니케이션으로 VIP 고객을 확보했어요. 그 결과 매출의 80%가 재구매 고객으로부터 발생하는 성과를 거뒀죠. 출처: 채널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