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톡으로 상담한 고객의 70%가 구매까지 이어져요"퍼플스토어는 미국사료협회 AAFCO를 통과한 엄선된 펫푸드만을 판매하는 온라인 펫푸드커머스입니다.펫푸드를 구매할 때는 반려동물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필요해요. 나이, 종, 질병사항, 알레르기 유무 등에 따라 먹을 수 있는 음식의 종류가 다르기 때문이죠.전화 등 다른 경로로 고객과 상담을 했을 때는 매번 고객 정보를 새로 확인해야 했습니다. 또 전화 상담이 길어지다 보면 상담 내용을 정확히 기억하기 어려워 같은 내용을 다시 문의하는 경우도 있었고요.이처럼 다양한 정보가 필요한 문제를 객관식 챗봇인 서포트봇으로 해결했어요. 여러 선택지를 서포트봇에 입력해 놓고 고객이 해당되는 보기를 선택 및 입력하면 상담원이 미리 정보를 확인하고 신속하고 정확한 상담을 진행할 수 있었기 때문이죠.서포트봇을 통해 충분한 정보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상담을 진행하니 펫푸드를 선택하는 데서 겪는 어려움을 빠르게 해결하게 되었어요. 상담한 고객의 70%가 구매까지 이어졌고요. 퍼플스토어에게 서포트봇은 고객경험을 향상시키고 상품 구매로 연결시키는 강력한 장치입니다. 출처: 채널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