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 및 포지셔닝최고의 SaaS 가격 리소스 가이드카일 포야르 2023년 8월 17일가격은 SaaS 회사의 가장 효율적인 이익 수단이지만 망치기 가장 쉬운 것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SaaS 가격 전략을 확정하려면 최적의 가격을 선택하고 이를 잊어버리는 것 이상이 필요합니다. 고객 기반을 효과적으로 확보, 확장 및 유지하려면 가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야 합니다.그리고 사람들이 구매 결정을 내리는 방식에 있어 합리적인 측면과 비합리적인 측면을 모두 고려해야 합니다.SaaS 가격 책정의 모범 사례는 수년에 걸쳐 발전해 왔으며 이 업데이트된 가이드는 귀하가 앞서 나갈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여기에는 최신 및 최고의 SaaS 가격 리소스와 시대를 초월한 주요 요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콘텐츠는 OpenView는 물론 Price Intelligently, Simon-Kucher & Partners, OnStartups 및 Sixteen Ventures와 같은 외부 전문가로부터도 제공됩니다.목차 사용량 기반 가격 SaaS 가격 기본 사항 가격 해킹 및 실험 가격 페이지 게시 올바른 모델로 수익 창출 프리미엄부터 PQL(제품 적격 리드)까지 PLG 가격 책정 행동 전술로 고객 유도 기업 가격 책정에 대한 팁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기업으로부터의 교훈2023년 새로운 기능: 사용량 기반 가격사용량 기반 가격 책정 플레이북소프트웨어 구매가 발전했으며 기업은 앞서 나가기 위해 사용량 기반 가격 책정 모델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순 달러 보유율이 가장 높은 최근 소프트웨어 IPO 9개 중 7개가 사용량 기반 가격 책정 모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Datadog, Twilio, AWS, Snowflake, Stripe 및 기타 최고의 SaaS 회사가 소프트웨어 가격의 차세대 혁신을 통해 어떻게 성공했는지 연구한 후 회사가 $100M ARR로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되는 플레이북을 만들었습니다.[2023년 신규] 사용량 기반 가격 책정 현황: 제2판사용량 기반 가격 책정(UBP)이 SaaS 세계를 강타했습니다. 그러나 거시경제적 상황이 변화하면서 사용량 기반 모델은 어떻게 계속해서 발전하고 지속될 수 있을까요? OpenView의 우리 팀은 이를 알아보기 위해 SaaS 리더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2023년 신규] 사용량 기반으로 전환하시겠습니까? 이제 판매 보상을 다시 생각해 볼 시간입니다.Ben Chambers는 6년 동안 New Relic에서 판매 보상을 주도하면서 사용량 기반 가격 책정으로 전환하는 동안 기존 예약 중심 SaaS 모델에서 소비 모델로 판매 보상 계획을 전환하는 일을 추진했습니다. 그는 사용량 기반 비즈니스에서 판매 보상을 설계하는 방법에 대한 프레임워크를 공유합니다.[2023년 신규] 사용량 기반으로 전환하시겠습니까? Algolia가 가장 고객 친화적인 가격 모델을 구축한 방법Algolia는 2012년 창립 이후 가격 모델에 8가지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이 최신 버전은 사용량 기반 가격 책정 및 PLG(제품 주도 성장)를 수용합니다. 공동 창업자인 Julien Lemoine과 최고 전략 책임자인 Gaëtan Gachet가 Algolia의 가격 변화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안내합니다.[2023년 새로운 기능] 사용량 기반 가격 책정 구현: 재무팀이 알아야 할 사항사용량 기반 가격 책정(UBP)은 처음부터 Datadog 비즈니스의 일부였습니다. 오늘날에도 인프라 모니터링 제품의 가격은 "모니터링되는 호스트당 가격"을 기준으로 책정되며 가격 책정 모델은 연간 약정, 볼륨 및 계층에 따른 할인도 고려합니다. Datadog의 전 재무 부사장인 Scott Buxton은 재무 팀이 사용량 기반 가격 책정을 수용하기 위해 어떻게 적응할 수 있는지 설명합니다.[2023년 신규] Cypress의 사용량 기반 가격 책정 플레이북 내부Kyle Poyar는 고객 성공 및 영업 부사장인 Mohammed Coovadia와 전환을 촉발한 요인, Cypress가 다양한 가격 옵션을 탐색한 방법, 최종 결정을 내리게 된 요인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SaaS 가격 기본 사항2,200개 SaaS 회사의 가격 통찰력우리는 가격 책정 계획, 팀 구성, 변경 등에 대한 통찰력을 수집하기 위해 2,200개 SaaS 회사를 설문조사했습니다. 여기에서 결과를 읽어보세요.처음으로 가격을 소유하고 계십니까? 여기서 시작하세요.SurveyMonkey, Intercom 등의 전문가들이 제공하는 귀중한 가격 조언.SaaS 가격 책정 가이드: 고객 손실 없이 가격을 인상하는 시기 및 방법성공적인 가격 인상은 제품 사용에 대해 더 진지하고 이탈 가능성이 적은 더 나은 고객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25% 더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입니다.최고의 가격 책정 전략 및 성장을 촉진하는 방법주요 가격 책정 방법론에 대한 Pricing Intelligently의 4부작 시리즈 중 네 번째 게시물로 각 방법의 장단점을 강조합니다.가격은 적당합니다: 가격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필수 팁가격을 업데이트하고 싶으십니까? Patrick Campbell은 스타트업이 고객을 보다 효과적으로 확보할 수 있도록 가격 책정 전략의 요소를 분석하고 안내합니다. Campbell에 따르면 가격 책정의 기본 작업은 구매자 페르소나를 생성, 테스트 및 개선하여 가격 페이지에 정확하게 반영되도록 하는 것입니다.간단한 SaaS 가격 책정: 예시를 통해 새로운 SaaS 앱의 가격 책정 및 패키징에 접근하는 방법때로는 학습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예시를 통해서입니다. Stripe Atlas의 Patrick McKenzie가 작성한 이 기사에서는 여러 회사의 가격 구조를 자세히 살펴보고 전환 및 수익 창출을 극대화하기 위해 권장되는 변경 사항에 대해 설명합니다.제품에 대한 가격 책정 전략 선택Intercom의 Des Traynor는 판매 프로세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분류하기 위해 가격 책정 및 고객 타겟팅을 볼 수 있는 프레임워크를 제공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각 고객으로부터 얼마나 많은 수익을 얻고 싶은지, 더 나은 가격 책정 전략을 구축하기 위해 고객을 유치하는 데 사용하려는 방법을 살펴보세요.이익을 극대화하는 가격 설정 방법제품의 가치와 비용을 이해하면 적절한 가격을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Single Grain의 Eric Siu는 이 기사에서 가격이 비즈니스 가치와 목표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구체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가격 설정을 위한 프레임워크를 제시합니다.가격 책정에 대해 10년 동안 학습한 가치Redpoint Ventures의 Tomasz Tunguz는 따라야 할 모든 잠재적 전략과 함께 지난 10년 동안 얻은 최고의 학습 내용을 제공합니다. 그는 자신에게 가장 큰 도움이 된 전략, 철학, 구조 및 포지셔닝에 관해 선호하는 가격 책정 프레임워크를 공유합니다.가격은 적절합니다. 초기 단계의 SaaS 기업의 경우 가격이 적당해야 합니다.SaaS 기업은 고객에게 수십만 달러를 절감할 것이라고 약속하지만 가격 책정 전략은 그 절감액 중 극히 일부에 불과합니다. Steven Sinofsky는 비용 부담 없이 고유한 제품에 대한 가격 전략을 신중하게 선택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일부를 설명합니다.스타트업을 위한 가격 책정 전략은 3가지뿐입니다.효과적인 가격 책정 전략의 전제 조건은 목표 조정입니다. 스타트업으로서 수익, 시장 점유율 또는 수익성을 관리하고 있습니까? Tom Tunguz가 각 전략이 귀하의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과 이를 성공적으로 추진한 회사를 설명합니다.SaaS 가격: 근시안적인 결정의 실제 비용SaaS 가격은 복잡합니다. 결정을 내리기 전에 모든 각도를 고려해야 하며 이것이 아마도 신생 회사가 내릴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결정일 수도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부담 없음).소프트웨어 가격 및 패키징을 완전히 망치는 방법Software Pricing Partners 팀은 소프트웨어 회사가 패키징, 가격 및 비용 간의 미묘한 관계에서 종종 목표를 놓치는 세 가지 이유를 공유합니다.B2B SaaS를 위한 최고의 제품 가격 책정 관행SaaS 가격 책정은 신규 비즈니스가 내리는 가장 중요하지만 어려운 결정 중 하나입니다. 이 기사에서는 모든 창업자가 제품 가격을 책정하기 전에 고려해야 할 주요 주제를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기사 전반에 걸쳐 중요한 질문은 독자가 효과적인 가격 책정 전략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가격 해킹 및 실험초기 SaaS 제품 가격 책정을 위한 3가지 간단한 팁SaaS 회사 초기에는 중견 시장 및 기업 고객을 위해 가격을 정확하게 책정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SaaStr의 Michael Cardamone이 작성한 이 기사에서는 다수의 고객에게 제품을 판매한 후 일반적으로 축적되는 지식이 부족할 때 자신있게 가격을 책정하는 방법에 대한 세 가지 팁을 제공합니다.알지 못할 수도 있지만관점에서 배울 수 있는 가격 책정 실험은 성공적인 가격 책정과 지불 의향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과거 연구를 통해 배우고 다양한 가격 책정 전략과 관련된 다양한 심리적 원리를 다루는 CXL의 Peep Laja가 작성한 이 기사를 살펴보십시오.스타트업의 성장을 촉진하는 5가지 간단한 가격 책정 요령일반적으로 가격 책정을 최적화하고 테스트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하지만 시간이나 리소스가 충분하지 않다면 어떻게 될까요? 여기에 제시된 몇 가지 비교적 간단한 테스트는 귀하의 성장에 긍정적인 충격을 주기 위해 신속하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가격 페이지 게시[2023년 새로운 기능] 가격 페이지를 최적화하는 방법가격 페이지는 웹사이트에서 두 번째로 중요한 페이지입니다. 무시하고 계시나요? OpenView의 Kyle Poyar는 전환 가능한 가격 페이지를 디자인하기 위한 7단계를 설명합니다.20 판매 증대를 위한 가격 책정 페이지 모범 사례가격 책정 페이지는 조치를 취하려는 잠재 고객을 위한 핵심 위치입니다. 그 페이지가 그들을 겁나게 하면 다시는 볼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디자인 단순화부터 방문자 신뢰 구축 및 무료 평가판 제공에 이르기까지 OptinMonster의 Sharon Hall이 작성한 이 기사에서는 효과적인 가격 책정 페이지를 구축할 때 고려해야 할 20가지 모범 사례를 요약합니다.90개 기업의 SaaS 가격 모범 사례: 가장 인기 있는 SaaS 기업이 이제 온라인에 가격을 책정하는 이유 온라인에가격을 게시하는 것은 SaaS 기업가에게 최악의 악몽인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지금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들이 왜 그렇게 하고 있을까요? 저는 미국의 87개 공공 및 민간 SaaS 기업을 연구한 결과 기업이 자체 가격 책정 전략에 적용할 수 있는 4가지 주요 교훈을 발견했습니다. 귀하의 회사는 가격을 공개해야 합니까? 여기서 알아보세요.386개의 SaaS 스타트업 가격 페이지에 대한 통찰력 있는 연구데이터를 보는 것을 좋아한다면 이 기사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여기에는 386개의 SaaS 스타트업이 제공하는 패키지 수부터 사용하는 CTA, 프리미엄 모델 운영 여부에 이르기까지 가격 책정 방법에 대한 세부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올바른 모델로 수익 창출3가지 가격 전략 유형(및 가치 기반 가격 책정이 필요한 이유)모든 좋은 가격 책정은포괄적인 전략에서 시작 되어야 합니다 . 이 기사에서는 가격 책정 프로세스를 정의하는 데 사용되는 세 가지 일반적인 전략인 비용 가산, 경쟁사 기반, 가치 기반 전략을 살펴봅니다. 결국 Price Intelligently의 Patrick Campbell은 가치 기반 가격 책정이 반복 수익 비즈니스에서 사용해야 하는 가격 책정 전략이라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동의하시나요?SaaS 가격 모델: 올바른 가격이 수익을 창출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됩니까?훌륭한 제품과 우수한 마케팅이 있더라도 잘못된 가격 모델은 잠재 고객의 구매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어떤 가격 모델이 가장 좋은가?"라는 질문에 대한 구체적인 답변이 없기 때문에 Kraftblick의 Violetta Zavadskaya가 작성한 이 기사에서는 다양한 유형의 가격 모델과 각각의 기본 구성 요소를 분석합니다. 그녀는 귀하가 귀하의 비즈니스에 가장 적합한 것을 선택할 수 있도록 몇 가지 옵션을 제시합니다.SaaS 가격 책정 모델 - 가격 책정 전략 예시 및 모범 사례비즈니스 모델과 가격 책정 구조의 기본 사항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며 해당 지식은 Forseti의 Yayınlanma Tarihi가 작성한 이 기사에서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oftware-as-a-Service)가 무엇인지 설명하고 다른 소프트웨어 제공 방법(서비스형 인프라, 서비스형 플랫폼)과 비교하여 가격 측면에서 이점을 제공합니다. -서비스 등).SaaS 회사를 위한 성능 가격 책정의 과제성능에 기반한 가격 책정은 합리적인 모델처럼 보이지만 Redpoint Ventures의 Tomasz Tunguz가 발견한 것처럼 세부 사항을 자세히 살펴보면 현실은 훨씬 다릅니다. 이러한 유형의 가격 책정 모델이 스타트업의 가격 결정력을 약화시킬 수 있는 이유를 알아보려면 이 기사를 확인하세요.스마트한 SaaS 가격 구조를 구축하기 위한 3단계SaaS 비즈니스가 가격 위기에 직면해 있는데 이를 인지조차 못하고 계십니까? 소프트웨어 가격 전문가 Jim Geisman이 다양한 제품 옵션이나 에디션의 가치를 명확하게 전달하는 계층형 가격 구조를 개발하기 위한 세 가지 팁을 공유합니다.프리미엄부터 PQL(제품 적격 리드)까지 PLG 가격 책정[2023년 신규] PLG 가격 책정 가이드 201PLG 제품 가격 책정에 대한 지침은 기껏해야 표면적인 수준인 경향이 있습니다. OpenView의 Kyle Poyar는 PLG 가격 책정의 201 버전, 즉 PLG 제품을 중심으로 멈출 수 없는 수익화 엔진을 구축하는 방법에 대해 계속 고민하고 있습니다. Canva, Notion, Figma 등의 실제 사례와 함께 그의 조언을 확인해 보세요.[2023년 신규] 역평가판 가이드PLG에 더 좋은 점: 부분 유료화 또는 무료 평가판? 트릭 질문입니다. Elena Verna 가 대중화한 '역시행'을 시작하세요. OpenView는 Airtable의 전 성장 책임자인 Lauryn Isford와 회사의 역시험 가격 및 이것이 초고속 성장에 어떻게 기여하는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부분 유료화(Freemium) 가격 책정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부분 유료화 가격 책정 모델에 대해 매우 유용한 리소스의 선별된 목록을 찾고 있다면 이 목록이 적합합니다.Expensify 및 Dropbox와 같은 제품 중심 기업이 수익 증대를 위해 가격 책정에 접근하는 방법Expensify 및 Dropbox와 같은 제품 중심 기업은 일반적으로 가능한 한 빨리 제품을 사용자의 손에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는 종종 일부 가치를 무료로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부분 유료화(Freemium) 및 무료 평가판 접근 방식을 살펴보고 무료 사용자 기반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SaaS를 위한 부분 유료화(Freemium) 모델 – 좋은 점, 나쁜 점, 그리고 그 중간SaaS의 다양한 유형의 가격 책정 모델을 고려할 때 부분 유료화 모델은 뭔가 이례적인 것처럼 보입니다. 미묘한 차이를 더 잘 이해하려면 Chargebee의 Sadhana Balaji가 작성한 이 기사를 확인하세요.제품 자격을 갖춘 리드가 실패한 프리미엄 모델에 대한 해답인 이유프리미엄은 B2B에서 부족했습니다. HubSpot의 임원인 Christopher O'Donnell은 잿더미에서 PQL(Product Qualified Lead)이 탄생했다고 주장합니다. 그는 PQL이 무엇인지, PQL 스펙트럼을 이해하는 방법, PQL을 시작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부분 유료화(Freemium) 삭제: 한 회사가 무료 요금제를 종료하고 40% 성장한 방법 — 그리고 여러분도 할 수 있습니다.많은 SaaS 회사의 경우 무료 평가판과 부분 유료 요금제를 제공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그러나 한 SaaS 기업가에 따르면 반대 방향으로 가는 것이 실제로 수익에 더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SaaS 가격 모델: 10배의 가격 인상으로 고객 만족도가 높아지는 방법SaaS 전략가 Lincoln Murphy는 한 회사가 가격을 10배 인상하여 SaaS 가격 모델을 조정했으며 그 과정에서 수익이 증가했을 뿐만 아니라 고객 만족도가 높아진 방법을 설명합니다.SaaS 가격 책정: 대규모 무료 계획의 실수Hubstaff가 무료가 항상 좋은 것은 아니라는 점을 어떻게 (어려운 방법으로) 배웠는지, 그리고 아주 적은 금액이라도 비용을 청구하면 더 나은 고객과 더 많은 수익성 있는 성장으로 이어지는 이유를 읽어보세요.행동 전술로 고객 유도꼭 읽어야 할 가격책정에 관한 5가지 심리학 연구 가격 책정은 고객이 제품에 부여하는 가치에 관한 것입니다. Gregory Ciotti가 편집한 연구는 심리학이 가치와 어떻게 얽혀 있는지 보여줍니다. 이 기사에는 9의 힘, 가격 대비 인식에 맥락이 중요한 이유 등 유용한 팁과 요령이 담겨 있습니다.행동경제학이 가격 책정에 관해 우리에게 가르쳐 주는 것경영 컨설팅 회사인 Vocatus의 대표인 Florian Bauer는 가격 책정을 고려하는 데 행동 심리학이 왜 그렇게 중요한지, 그리고 심리학에서 얻은 교훈이 초기 단계의 스타트업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 설명합니다.가격 책정의 심리학: 거대한 전략 목록생각할 수 있는 모든 심리적 가격 책정 전략에 대한 포괄적인 가이드입니다. 이 포괄적이고 잘 구성된 가이드는 각 전략을 하나씩 설명하고 독자가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관련 리소스를 안내합니다.기업 가격 책정에 대한 팁기업 가격 책정 전략: 확장 단계 기업의 성장을 위한 필수 수단기업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따른 예측할 수 없는 비용에 대응하려면 합리적이고 진화하며 효과적인 가격 구조와 라이선스 모델을 개발해야 합니다. 이 시리즈에서 Tien Anh Nguyen은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가격을 최적화하고 장기적인 관점을 개발하며 가치에 초점을 맞추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논의합니다.대규모 고객은 큰 수요를 가지고 있습니다: SaaS 가격 모델에 할인을 구축하기 위한 3가지 팁기업 수준에서 SaaS 계약 할인은 선택 사항이 아니라 예상됩니다. SaaS 베테랑인 Jason Lemkin이 수익에 해를 끼치지 않고 가격 할인을 적용하는 방법, 시기, 이유를 설명합니다.기업용 소프트웨어 가격 책정을 위한 스타트업 팁HubSpot의 공동 창립자이자 CTO인 Dharmesh Shah는 기업용 소프트웨어 가격 책정에 대한 팁과 아이디어를 공유하면서 기업용 소프트웨어 판매의 숨겨진 비용을 부담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가격을 조정할 수 있는 방법을 스스로 남겨 두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기업에 SaaS 판매Jacco vanderKooij의 이 프레젠테이션에서는 기업에서 SaaS 솔루션을 효과적으로 판매하려면 다른 방법론을 채택해야 하는 이유를 설명합니다.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기업으로부터의 교훈[2023년 신규] 시리즈 B에서 IPO로 제품 관리 확장: 가격 및 패키징을 최적화하는 방법Scott Williamson(GitLab의 전 최고 제품 책임자이자 SendGrid의 제품 부사장)은 몇 가지 주요 회사 가격 변화를 주도했습니다. . 그는 IPO로 가는 길에 가격과 포장을 최적화하기 위한 5가지 단계를 공유합니다.Netflix는 조용히 가격을 완벽하게 책정했습니다. 배울 수 있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2011년 넷플릭스는 가격 변경을 발표해 문제를 일으켰습니다. 2017년에 Netflix는 또 다른 가격 변경을 내놓았지만 이번에는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그들이 두 번째로 어떻게 성공했는지 알아보세요.제품 전 가격입니다. 기간.잘못된 가격은 훌륭한 제품을 침몰시킬 수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컨설팅 회사 Simon-Kucher & Partners의 이사이자 파트너인 Madhavan Ramanujam의 눈을 통해 가격 전략의 다양한 사례와 모범 사례를 살펴봅니다. Porsche에서 Microsoft에 이르기까지 모든 규모의 기업은 제품 가격을 구성하고 제시하는 방법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Slack은 SaaS 가격 책정에 대한 규칙서를 다시 작성하고 있습니다.SaaS 회사가 사용량 감소에 대해 회사 구독에 크레딧을 제공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방법입니다. Slack의 혁신적인 소프트웨어 가격 모델은 표준이 된 다른 오랜 모델을 뒤흔들었습니다. 소프트웨어 가격 책정의 최첨단으로 전환할 준비가 되셨습니까?Apple이 Apple Music 가격 전략을 망친 방법Apple은 기술 분야의 선도적인 혁신가 중 하나로 여겨지지만 Apple Music의 발표는 시대에 뒤떨어진 것처럼 보였습니다. Apple의 가격 전략이 스트리밍 음악 산업에서 Apple의 발목을 잡는 이유와 그들의 실수로부터 무엇을 배울 수 있는지 살펴보십시오.참고: 참조된 회사 중 일부는 OV 포트폴리오 회사입니다. 전체 목록을 보려면 당사 웹사이트를 참조 하세요 . 또한, 별도로 명시하지 않는 한 이 게시물의 모든 이미지의 출처는 OpenView입니다.편집자 주: 이 게시물은 원래 2016년에 게시되었으며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최신 업데이트 날짜는 2023년 8월 17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