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톡의 직관적이고 쉬운 설정 덕분에 개발자 없이도 A/B 테스트를 집행해 회원가입량 3배 높였어요"쓰담슈즈는 디자인과 착용성을 모두 잡으며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여성 구두 전문 브랜드입니다.쓰담슈즈는 채널톡의 마케팅 A/B 테스트를 활용해 회원가입량을 늘리는 효과적인 메시지를 찾았어요. 쓰담슈즈가 회원가입량에 집중한 이유는 재구매를 유도하기 위해서였습니다. 고객들은 간편한 페이 솔루션으로 구매하는 비율이 높은 편이었는데, 회원가입을 하면 재구매를 유도하는 문자, 이메일 등 다양한 리타깃팅 마케팅을 할 수 있었죠.고객들이 반응하는 메시지를 찾기 위해서는 빠르고 다양한 테스트가 필요했습니다. 같은 내용의 마케팅 메시지라도 이미지나 헤드라인을 어떻게 표현하는지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기 때문이죠.이전에는 사이트 안에서 회원가입을 유도하기 위해서 개발 부서의 도움이 필요했어요. 하지만 채널톡으로는 마케터 혼자 간단한 설정으로 개발자 없이 이미지, 헤드라인 등을 테스트할 수 있었습니다. 빠르고 간편한 테스트를 거쳐 회원가입 시 혜택을 안내하는 최적의 메시지를 찾아냈고, 회원가입량을 3배 늘릴 수 있었죠. 출처: 채널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