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1. 일회성 메시지[이렇게 쓰세요]2. 캠페인[이렇게 쓰세요]3. 비즈니스에 어떤 도움이 될까요? 채팅상담은 고객의 문의에 답변을 하는 기능이지만,마케팅 기능은 고객에게 먼저 말을 거는 기능입니다.고객이 온라인 상태라면 홈페이지 내의 팝업 메세지로, 오프라인 상태라면 문자 + 이메일이 발송됩니다.마케팅 기능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1.특정고객 또는 다수에게 메시지를 보내는 일회성 메시지2.고객이 특정 행동을 할 때마다 자동화 된 메세지를 보내는 캠페인 💡카카오 알림톡으론 마케팅 메시지를 보낼 수 없어요. 카카오 알림톡은 카카오톡의 정책에 따라 결제완료, 배송출발 등의 정보성 메시지만 발송할 수 있도록 검수된 템플릿만을 발송하도록 제한하고 있습니다. 1. 일회성 메시지[이렇게 쓰세요]아래 예시들은 어디까지나 참고!원하는 타겟 조건을 설정하고 세그먼트로 저장해두세요.저장해둔 세그먼트에 언제든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1.고객 전체에 공지사항을 알릴 때2.지난 14일간 방문하지 않은 고객에게 재방문 유도 메시징3.충성 고객 대상 특별 할인 메시징4.장바구니에 담아둔 상품의 총 액 수가 1만 원 이상일 경우 메시징실제로 발송된 문자는 다음과 같이 채널톡 채팅방 링크가 붙어서 발송됩니다. 2. 캠페인[이렇게 쓰세요]•회원가입 완료한 고객에게 첫 구매 유도 메시징•구매를 완료한 고객에게 일주일 뒤에 리뷰 요청•홈페이지 방문 1분 후에 보유 적립금과 쿠폰 알려주기•상세 페이지를 보고있는 고객에게 착용 영상이나 세트 상품 추천하기•첫 방문 후 3일 후 까지 구매가 없으면 구매유도 메시지 보내기 3. 비즈니스에 어떤 도움이 될까요?재방문이 늘어나니까 매출도 Up!•고객이 돌아올 수 있는 다양한 타이밍을 잘 살려서 고객에게 메시지를 보내세요.•고객이 자주 돌아오면 구매확률이 올라갑니다. 리타겟팅 광고를 하시는 것처럼요!단골고객 만들기, 채널톡과 함께라면 쉬워요•신규 고객이 여러분의 사이트를 잊어버리기 전에 적절한 문자/ 메일을 보내세요!•어느새 신규고객이 충성고객이 되어있을 거예요모든 고객에게 똑같은 단체 문자 No No•매번 똑같은 단체문자로는 고객의 관심을 받기 어려워요•고객 상황에 맞는 메시지를 전송해 고객의 반응을 극대화 하세요! 링크 클릭률↑ 구매전환율↑ 출처 : 채널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