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인 vs 앰플리튜드 - "사용자 편의성을 기준으로"

고객의 마음을 훔쳐 구매까지 이어지려면 개인화 마케팅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이커머스 마케터는 먼저 고객 행동을 분석하고 그룹화해야 합니다.​앞서 언급한 과정을 포함하여 이커머스 마케터의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는 두 가지 솔루션이 있습니다. 바로 빅인사이트의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빅인(Bigin)'과 고객 행동 데이터 분석 툴 '앰플리튜드(Amplitude)' 인데요. 사용자 편의성을 기준으로 두 솔루션의 차이점을 알아보겠습니다.​ ​ ​1..UX/UI​프로젝트 설정 가이드​아래의 사진은 앰플리튜드 가입한 직후의 샘플 데모 화면입니다. 사이드 바의 여러 기능에 압도됩니다. 하지만 무엇을 가장 먼저 봐야 하는지 가이드가 없어서 사용자는 어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앰플리튜드 샘플 데모 화면]​가입 직후 빅인의 대시보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빅인 대시보드 첫 화면 일부]​빅인의 대시보드는 서비스 이용 초보자도 쓰기에 편리합니다. "프로젝트 설정하기" 버튼이 바로 보이기 때문이죠. 대시보드에서 안내한 대로 따라가면 프로젝트 및 캠페인을 더 쉽고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2. 세부기능​1) 고객 분류앰플리튜드와 빅인의 대시보드에서 이벤트 보고서를 만들어봤습니다. 아래의 첫 번째 사진은 앰플리튜드의 보고서 예시 이며, 두 번째 사진은 빅인의 보고서 예시입니다. 비교하기 쉽게 설정값을 간단히 지정했습니다.(설정값: 같은 날짜 기준, 사용자를 대상으로 운영체제 비교)​ [앰플리튜드 샘플 대시보드]​​ [빅인 샘플 대시보드]​앰플리튜드는 세그먼트 항목이 상세하여 분석을 깊이 할 수 있습니다. 구성요소와 대상, 속성이 더 세분화 되어 있으며, 설정할 수 있는 필터 조건도 다양했습니다.빅인의 보고서를 보시면 '채널' 이라는 속성을 하나 더 추가했습니다. 여러 유형의 속성을 설정할 수 있어서 사용자는 편의에 맞게 필요한 결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2) 설정 가능한 필터 조건위 문단에서 앰플리튜드가 '설정할 수 있는 필터 조건이 다양하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조금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아래의 첫 번째 사진은 앰플리튜드의 필터 조건 예시이며, 두 번째 사진은 빅인의 필터 조건 예시입니다.​ [앰플리튜드의 필터 조건]​​ [빅인의 필터 조건]​앰플리튜드는 속성 간 설정할 수 있는 필터의 조건이 더 다양하고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빅인의 필터 조건은 대상과 값을 기준으로 나뉘어 있습니다.​​3) 이벤트 조건 [앰플리튜드의 이벤트 조건]​추가로 앰플리튜드의 장점 중 하나는 분석 과정에서의 UX(User Experience) 입니다. 위의 사진은 미리 설정된 이벤트 조건의 예시입니다. 데이터 분석 과정에서 복잡한 함수없이 클릭 몇 번만으로 분석 조건을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데이터 쿼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빅인의 이벤트 조건]​위의 사진은 빅인의 이벤트 조건입니다. '캠페인, 세션, 페이지 행동' 등의 여러 이벤트 조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에 따라 '캠페인, 기술 및 환경' 등의 속성을 추가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결과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4) 캠페인 생성앰플리튜드는 대시보드에 웹사이트 내 캠페인 생성 기능이 탑재되어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빅인은 사용자가 설정한 목표에 맞게 캠페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캠페인 기능은 목표 설정과 소재 생성만으로 웹사이트 내 배너 노출을 자동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캠페인 노출의 목적을 정한 후 PC와 모바일 환경에 맞게 콘텐츠를 세팅할 수 있습니다.​ [빅인 캠페인 생성 화면]​​3. 외부 서비스 연동앰플리튜드는 Airship, Braze, Intercom, 페이스북 등 다양한 외부 채널과 연동이 가능합니다.​ [앰플리튜드 외부 연동 채널]​빅인은 대시보드 내에 연동 가능한 채널이 있습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Sendgrid, Stibee 등 국내에서 많이 사용하는 외부 서비스와 연동을 통해 고객 목록을 확장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빅인 외부 연동 채널]​​4. 언어 지원앰플리튜드와 빅인의 가장 큰 차이점은 언어입니다. 해외 솔루션인 앰플리튜드는 웹페이지가 영어로 되어 있으며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빅인은 한국에 본사를 두고 있고 국내 이커머스 마케터를 위해 만들어진 솔루션입니다. 그러므로 웹페이지 및 분석결과를 한국어로 지원합니다. 만약 빅인을 이용하시다가 궁금한 점이 생기거나 support가 필요하시면, CSM 팀이 도움을 드리겠습니다.​지금까지 빅인과 앰플리튜드의 'UX, 고객분류, 캠페인 생성, 외부 서비스 연동, 언어 지원'에서의 5가지 차이점을 보셨습니다. 앰플리튜드는 이커머스 마케터 분들이 고객의 데이터를 깊게 분석하는 것을 도와 드립니다. 빅인은 여기에 추가로 더 간편하게 마케팅 액션까지 연결할 수 있습니다. 출처: 빅인

K-marketing

LOG IN 로그인
  • HOME
    • 프로필
      • 서비스 상품목록
        • Blog
          • 후기

            K-marketing

            • HOME
              • 프로필
                • 서비스 상품목록
                  • Blog
                    • 후기
                      Search 검색
                      Log In 로그인
                      Cart 장바구니

                      K-marketing

                      K-marketing

                      • HOME
                        • 프로필
                          • 서비스 상품목록
                            • Blog
                              • 후기
                                Search 검색
                                Log In 로그인
                                Cart 장바구니

                                K-marketing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사업자정보확인

                                상호: 케이마케팅컴퍼니 | 대표: 박기정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박기정 | 전화: 010-2040-4673 | 이메일: kj.park4673@gmail.com

                                주소: 서울시 서초구 반포동 725-2 | 사업자등록번호: 777-20-00807 | 통신판매: 2021-서울서초-0085 | 호스팅제공자: (주)식스샵

                                floating-button-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