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요약일회성•원하는 고객을 선택해 그 때 그 때 메시지를 보내는 기능•공지, 신상품 소개, 이벤트 소식등을 전달하는 용도로 적합.•발송 버튼을 눌러야 메시지 전송됨•예약발송 OK!•고객이 사이트에 들어오지 않아도 연동된 고객 정보에 따라 메시지 전송 가능캠페인•고객이 사이트에 들어와 특정 행동을 하면 메시지를 발송하는 기능•홈페이지 안에서는 푸시메세지, 홈페이지를 떠난 고객에게는 메세지로 발송됨.•대기시간 가능 (ex. 3시간 후, 7일 후 )•매번 직접 발송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자동으로 메시지가 전송됨•특정 시간대를 예약해 발송가능 자세히 보기일회성 - 원하는 고객을 선택해 내가 직접 수동 발송!반면 일회성 메시지는 사이트에서 어떤 행동을 했는지 상관 없이원하는 고객을 필터링 해 수동으로 메시지를 보내는 기능이에요예를 들어,•최근 14일 동안 방문 하지 않은 고객에게 재방문 유도 메시지를 보내거나•장바구니에 상품이 남아있는 고객에게 쿠폰을 보내 (영상참조) 재방문과 구매를 유도할 수 있죠. 참조 : 쿠폰은 직접 발행하셔야합니다. 장바구니 연동은 빌더사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 - 고객이 사이트에서 특정 행동을 하면 메시지를 자동 발송!캠페인은 사이트에서 특정 행동을 한 고객에게문자/메일/팝업을 자동으로 전송하는 기능이에요.예를들어•고객이 사이트에 접속했지만, 결제 페이지에는 가지 않았다면 구매 유도 메시지를 보내거나•원피스 페이지를 조회한 고객에게, 여름 원피스 추천 메시지를 보낼 수도 있겠죠고객들에게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발송이 됩니다.캠페인과 일회성 메시지의 차이가 이해되셨다면, 한 번 시작해보실까요? 출처: 채널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