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회성 메시지 보내는 방법1. 고객 목록 접속하기고객 연락처에 접속해주세요2. 고급 필터 기능을 이용해 메시지를 보내고 싶은 고객을 선택해주세요3. 메시지 보내기 버튼을 클릭하세요4. 하단과 같은 창이 뜨면 원하는 문구를 설정해주세요☝고객이 사이트 내부에 있을 경우에는 팝업(=버블) 형태로, 고객이 사이트 외부에 있을 때는 문자나 메일 형태로 메시지가 갑니다.5. 전송하기 버튼을 누르면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 발송한 메시지 목록은 어디서 보나요?5. 전송하기 버튼을 누르면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고객 세그멘트 저장하기1 . 자주쓰는 고객 그룹은 세그멘트로 저장해두세요!(1) 고객세그멘트란?쉽게 말해 고객 그룹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예를들어 10대, 20대, 30대.. 연령에 따라 고객그룹을 만든다거나구매 내역이 0회인 고객은 잠재고객을,5회 이상 구매 고객은 VIP고객으로 나누어 저장해 두고 마케팅 메시지를 보낼 수 있겠죠!{2) 고객 세그멘트 저장하는 방법❶ 고객 연락처에 접속한 뒤❷ 고객필터를 걸어 원하는 고객조건을 설정하고❸ 세그멘트로 저장을 누르시면 해당 필터가 자동으로 저장해주시면 됩니다.이렇게 생성한 세그멘트는 고객 연락처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2 . 저장해둔 고객 세그멘트에 메시지를 보내고싶다면?(1) 고객 연락처에서 원하는 세그멘트를 선택해주세요(2) 우측 상단에 있는 메시지 보내기 버튼을 클릭하면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 발송 결과는 어디에서 확인 할 수 있나요?마케팅 > 일회성에 접속하시면 발송 내역을 확인 할 수 있어요! 이메일,문자,팝업 - 어떤 형태로 가나요?고객이 사이트 외부에 있는지, 내부에 있는지고객 전화번호/ 메일이 있는지 없는지에 따라 메시지 발송 형태가 달라집니다.고객이 사이트 내부에 있는 경우•팝업형태로 메시지가 갑니다. 경우에 따라 문자/메일이 갈 수도 있습니다.팝업 형태 미리보기☝❶버블형식(말풍선 형식)과 ❷전체화면 형식 중 한 가지를 형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고객이 사이트 외부에 있는 경우FAQ문자/메일/ 팝업 중 내가 원하는 형태로만 보낼 수는 없나요?•아쉽게도 현재 원하는 형태로 보내는 기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메시지에 고객 이름을 넣고 싶어요예시와 같이 메시지에 고객 이름 넣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1. 고객 이름 넣기☝정리 ${데이터키|데이터기가 없을 때 대체할 단어} 위 형태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 * 데이터 키가 무엇인지는 2.다른 정보 넣기에서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캠페인에서 메세지를 작성할때 (...)라는 버튼을 눌러보시면 변수를 넣을 수 있어요.변수는 고객프로필 정보에 가지고 있는 모든 정보를 활용하실 수 있어요 :) 고객의 이름을 부르거나 적립금이나 쿠폰개수등을 알려줄 때 활용해 볼 수 있겠죠?변수넣기 기능을 활용해 이름을 넣어볼게요. 회원의 경우 OO님, 이름이 없는 비회원 고객에게는 고객님이라고 부르고 싶어서 이렇게 설정해보았어요. 2. 이름 말고 다른 정보 넣기변수를 활용하면 이름 외에 전화번호, 남은 적립금 등다른 정보도 메시지에 넣을 수 있어요!고객에게 적립금 정보를 알려주는 캠페인을 만들면서 설명드릴게요.넣을 수 있는 정보 확인하기•설정 → 고객 프로필 정보를 보시면 채널톡에 어떤 정보가 연동되어있는지 확인 하실 수 있어요!제일 우측 동그라미(수정버튼)을 눌러보시면 실제 데이터 키를 확인해 볼까요?맨 우측의 수정버튼을 눌러보면?•설정 → 고객 프로필 정보를 보시면 채널톡에 어떤 정보가 연동되어있는지 확인 하실 수 있어요!제일 우측 동그라미(수정버튼)을 눌러보시면 실제 데이터 키를 확인해 볼까요?맨 우측의 수정버튼을 눌러보면?이렇게 실제 데이터 키를 확인할 수 있어요. availableMileage라고 뜨는 적립금 정보를 고객에게 보여줘볼게요!현재 고객님이 보유하신 적립금 ${availableMileage|0}원! 이라고 입력해두고 적립금이 있는 고객을 필터링 해보도록 할게요. 대기시간 1분을 줘서 고객에게 쇼핑할 시간을 조금 줄게요!고객이 적립금이 있는 경우에 이렇게 메세지가 간답니다! 홈페이지 안에서는 귀여운 버블로, 대기시간을 1~2일 정도 준다면 오프라인 문자로도 발송되어서 마케팅 하기 정말 쉽겠죠? 문자/ 메일은 안보내고 싶어요1.마케팅 설정의 운영단을 열어보세요. 오프라인 고객에게 문자/이메일 발송을 원하지 않으시면 꺼주시면 됩니다.2. 이메일만 끄고 싶을때이메일 알림을 꺼줍니다 조회/ 클릭 용어 정의가 궁금해요조회•메일 : 메일을 클릭해 열어보면 조회입니다 (단 구글 메일일 경우 조회로 안 찍힐 수 있습니다)•문자 : 채팅 연결 링크를 클릭하면 조회 입니다 ( * 문자 수신만으로는 조회가 찍히지 않습니다 )•메시지•버블일 경우 → 메시지를 눌러보면 조회입니다•전체화면일 경우 → 뜨기만 하면 조회입니다 클릭•메시지 내에 있는 링크, 사진, 유튜브를 클릭 했을 때 클릭으로 집계됩니다.•다만 이메일의 경우 지원이 되지 않고 추후 지원할 예정입니다. 출처: 채널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