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들 다 하는 크리스마스 마케팅, 대체 왜 하는 걸까요? 크리스마스는 1년에 한 번 오는 기념일 인만큼 시즌성이 강하고 실제로 매출이 2~5배까지 올라간다고 해요. 조금만 신경 쓰면 쉽고 빠르게 매출을 올릴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어요.고객이 행복해지면 돈을 쓴다는 사실, 잘 아실 거예요. 크리스마스에 고객들은 신이 나고 그만큼 소비도 많이 하게 됩니다. 마케팅을 준비할 때는 이런 소비자 심리를 예측 및 파악해서 상품 및 서비스를 준비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우리 브랜드를 이미 알고 있는 고객들에게는 반응이 좋았던 상품과 서비스를 더 고도화해서 출시하고, 신규 고객들에게는 따끈따끈한 프로모션을 제공해 브랜드를 더 확실히 알려야 합니다. 고객들은 이미 구매 의사가 높아서 매력적인 캠페인을 기획하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거예요.올해는 바깥 활동이 조심스러워 홈 파티를 준비하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이에 맞춰 라이프스타일 커머스에서는 인테리어 소품 개발을, 패션 커머스에서는 홈 파티룩 스타일링 이벤트 등을 준비하고 있다고 해요. 크리스마스 시즌 마케팅의 고수들이 전하는 레시피 팁을 함께 확인해 볼까요? 출처: 채널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