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매장에 들어온 고객 100명 중 20명이 구매할 때, 온라인 사이트에서는 1명이 구매한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차이는 고객 경험에서 나옵니다.궁금한 내용이 있을 때 쉽게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면, 간단한 세일즈를 통해 고객의 첫 구매를 돕는다면 새로운 고객을 더 찾기보다 쉽고 쉽고 빠르게 매출을 만들 수 있을 거예요.한 번 구매한 고객이 재구매를 할 확률은 40%나 된다고 해요. 광고비 태워 힘들게 모셔온 우리 고객이 첫 구매를 할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게 정말 중요해요. 그냥 기다리기만 한다면 100명 중 1명만 구매할 것이 뻔하니까요!첫 구매를 이끄는 방법은 다양해요. 일단 어떤 경로로 들어 온 고객인지 파악 후, 상황에 맞는 메시지로 인사하고 첫 구매를 끌어내야 해요. 하지만 대부분 고객은 들어오자마자 구매를 하지 않을 거에요. 첫 구매를 만들기 위해선 내 사이트에 들어온 고객의 성향을 세밀하게 분석하고 메시지를 보내 확신을 줘야 해요. 사이트에 들어 온 고객이 구매할 때까지 놓치지 마세요. 고객의 첫 구매는 우리와 긴 인연의 시작이니까요! 출처: 채널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