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자사몰의 가장 큰 차별점을 알고 계신가요? 바로 내 고객을 직접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온라인 사업을 운영하는 대부분의 리더십과 마케터들은 고객 관리의 소중함을 놓치는 경우가 많아요. 초기에 소셜 커머스, 온라인 편집숍 등 판매 채널에 입점하는데요. 입점 수수료는 수수료대로 나가고, 신규 고객 연락처는 모으지도 못하고... 입점 채널 매출의 비중이 커지면 매출이 올라가도 불안한 마음이 듭니다. 그럼 다른 방법은 없는 걸까요?물론 아주 좋은 방법이 있어요. 바로 자사몰을 키워나가는 거예요.자사몰의 성장이 지속가능한 사업을 위한 중요한 길이기도 하고요. 안타깝게도 최근 자사몰에 방문하는 대부분 고객은 비회원으로 구매하는 경우가 많을 거예요. 하지만 절대 포기하지 말고 조금 더, 꾸준히 회원을 늘리는 노력을 해야 합니다. 회원가입이 줄어든 만큼 가입의 가치는 올라갑니다. 만약 내가 다른 쇼핑몰에서 회원가입을 한다면 왜 하게 될까요? 고민을 거듭하며, 포기하지 않고 비회원에서 회원으로 전환될 수 있도록 고객을 생각해봅시다. 어렵게 모은 회원은 더 오래 VIP로 함께할 수 있을거에요.고객들이 자사몰에서 쇼핑하는 게 더 즐거울 수 있도록 채널톡과 함께 고민해 볼까요? 출처: 채널톡